블로그 사이트를 만들고 구글 에드센스 연결을 시도했지만 4번이나 거절을 당하고 나니 사실 포기하게 되었다. 잠시 에드센스는 잊고 글만 꾸준히 추가하고 업데이트를 해왔는데 몇일전 에드센스에서 이메일이 날라왔다. 요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30일 후에 비활성화 된다는 나와있다.

사실 그동안 총 4번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당했는데 날자를 보니 작년 7월에 사이트를 생성한 후 7월에 1번, 8월에 두번 그리고 올해 4월까지 총 4번의 퇴짜를 맞고는 사실상 그로기 상태였다.

거절 사유는 “사이트 정책 위반이 발견되어 있다고 하는데” 사실 무슨 정책 위반인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꾸준이 글을 써왔고 최근에는 애드센스를 다시 신청하기도 귀찮아서 재신청은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메일이와서 계정이 비활성화 된다고 하니 다시 신청 화면으로 오랜만에 들어가 보았다.
1단계와 2단계는 이미 완료되어 있는 상태이고 (이건 이전부터 항상 그래왔으니깐)
3단계에서 “사이트 정책 위반에 대한 조치가 완료 되었습니까?” 에 그냥 YES 라고 또 다시 확인 버튼을 눌렀다.
사실상 승인 거절 이후에 내가 별도로 작업한 내용은 없다. 그냥 몇개의 글을 더 쓴것 외에는..
그런데 왠걸! 일요일 밤에 승인 신청을 넣었는데 월요일 오전에 광고 게재할 수 있다고 이메일이 온 것이다.

결국 돌이켜 보면 좋은 컨텐츠를 계속해서 쌓아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다.
애드센스 자격 요건을 면밀히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1) 페이지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나요?
2) 페이지의 메뉴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쉽나요?
3)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독창적이고 흥미롭나요?
사이트에 올라온 컨텐츠가 얼마나 유니크하고 독창적이며 그리고 양질의 지식을 가진 좋은 컨텐츠인지를 로봇이 판단하는것 같다.
